국민건강보험은 우리 생활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관련 사항으로 고객센터에 통화를 시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객센터의 전화번호와 연결 방법 영업시간 등을 안내해 보려 합니다.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국민건강보험 공단의 전화번호는 1577-1000입니다.
해외에서 거는 경우 직통전화번호는 82-33-811-2001
국민연금 보험료 문의 1355
고용산재 보험료 문의 1588-0075
콜백서비스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에는 콜백(call back)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고객이 ARS를 통해 원하는 상담일시를 예약하면 고객센터에서 해당 날짜에 고객에게 다시 전화를 거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센터로 전화한 고객이 상담사 연결 대기 중에 있을 때 자동으로 콜백 서비스 안내가 뜹니다.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단 셀프서비스는 24시간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따로 점심시간이 있지는 않아요. 전화가 많이 집중되는 경우 고객센터 운영시간에도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통화량이 많은 시간은 오전 10시~11시 사이, 오후 1시~4시 사이입니다. 따라서 이때를 피해 전화통화를 시도하시는 것이 좋아요.
퉁화가 어려운 날
매주 월요일 그리고 공휴일 다음에는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에 통화가 집중되는 날입니다. 그리고 보험 관련 문의가 매월 8일~10일, 29일~말일까지 유독 많다고 하니 수월한 통화를 원하신다면 이때도 피해 주세요.
건강보험에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원하신다면 하단의 글도 읽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