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라 미세먼지가 더욱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밖에 나가기 전 미세먼지 농도를 꼭 확인하고는 하는데요. 네이버나 다음의 미세먼지 측정 기준은 너무 후해서 쓰지 않습니다.
미세먼지 측정 앱
제가 추천하는 어플은 미세미세 입니다. 이 어플은 미세먼지 기준을 who기준으로 측정하기 때문에 네이버나 다음보다 더 기준이 엄격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는 미세먼지가 보통으로 확인되어 대기가 뿌옇고 목이 칼칼하고 아픈 날이 많습니다. 이때 미세미세 어플을 사용하면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으로 측정되곤 합니다.
미세미세 어플 다운로드하기
미세먼지 실시간 측정
미세미세 어플을 켜면 이렇게 대기의 미세먼지 농도가 측정되고 나쁠 시에는 경고의 알림이 뜹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좋은 경우 최고 좋음> 양호> 보통> 나쁨> 상당히 나쁨> 매우 나쁨> 최악 의 단계로 나누어 표시됩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최악이 떴습니다. 이런 날에 밖에 나가면 하늘이 뿌옇고 목이 아픕니다. 그런데도 네이버에서는 매우 나쁨 정도로만 표시되었네요.
미세먼지 지역측정
상단 오른쪽 지도 아이콘을 선택하면 한국 전체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어떤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알림 설정을 해두면 최악인 때에도 경고의 알림이 뜨지만 공기 좋은 날에도 알림으로 환기하라고 일러 줍니다. 이럴 때는 창문을 열고 신선한 공기가 드나들도록 해줍니다. 미세미세는 우리나라처럼 미세먼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 나라에 살면 꼭 깔아 두면 좋은 어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