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4 이후 아이폰에 캡션 기능이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이제 캡션 기능을 이용해 사진앨범을 한결 더 쉽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캡션이란?
태그와 같은 기능입니다. 내 아이폰 앨범에 있는 사진에 캡션을 넣으면 검색으로 원하는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에 캡션 넣는 방법
1. 아이폰 사진 앱을 열고 원하는 사진을 스와이프 합니다. 스와이프는 그림에 표시된 화살표처럼 아래에서 위로 쓱 밀어 올리면 됩니다.
2. 그럼 오른쪽 화면과 같은 메뉴가 등장하는데요. 캡션 추가 라는 텍스트 상자를 터치하고 원하는 단어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사진을 여행지별로 분류하고 싶을 때는 제주도, 발리 같은 지명을 넣고 사람별로 검색하고 싶을 때는 이름을 입력해도 됩니다. 저 사진은 강원도에서 찍었으니 강원도라는 캡션을 입력해 주었습니다. 상단 오른쪽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났습니다.
사진 검색 방법
캡션을 넣은 사진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아이폰 사진앱의 하단 오른쪽의 검색 메뉴를 터치합니다. 검색창에 강원도를 입력하니 아까 캡션을 입력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만약 바로 검색이 되지 않으면 사진앱을 완전히 껐다가 다시 한번 켜서 검색하시면 잘 됩니다.
아이폰 사진앨범은 통합앨범이나 마찬가지라 방대한 사진 속에서 원하는 사진을 찾기 어려웠는데요. 다음과 같이 관리하면 매우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방법도 폴더별로 분리하는 방법보다는 태그 기능을 통해 검색하는 것을 늘려가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다른 아이폰 관련 팁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포스팅도 참조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