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문서를 스캔할 때 더 이상 스캐너가 필요 없습니다.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 핸드폰으로도 얼마든지 깔끔하게 스캔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현재 즐겨 사용하는 어플은 vflat이라는 스캐너 어플입니다.
vflat 스캐너 어플 소개
보이저 엑스라는 ai개발 업체가 개발한 스캐너 어플입니다. vflat의 좋은점은 굴곡이 진 부분도 인식해 평면으로 펴는 기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책을 읽다 스캔하고 싶을 때 안쪽의 구부러지는 부분을 자동으로 인식해 평면으로 스캔합니다. 게다가 책을 스캔할 때는 덮이지 않도록 손으로 붙잡고 있고, 이래서 손가락이 카메라에 같이 찍히는 때가 많은데요. vflat어플에서는 스캔할 때 손가락 없애기 기능까지 제공됩니다. 그 밖에 이미지의 글자를 읽어내 텍스트로 기록하는 ocr 기능을 제공하기도 하여 매우 좋습니다.
사용방법
1. vflat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1, 어플을 설치하고나면 알림 메시지와 카메라 허용 메시지가 뜹니다. 알림 메시지는 귀찮으니 허용 안 함으로 선택해도 되지만 카메라 접근메시지는 필수로 확인을 눌러주세요. 어플이 카메라기능을 쓸 수 있어야 스캔이 가능합니다.
2. 스캔하고자 하는 문서에 카메라를 대면 다음과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vflat은 책의 굽은 곡면도 평평하게 만드는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화면 아래 1페이지를 선택하면 책의 1페이지만 스캔이 잡히고 2페이지를 선택하면 책의 양면이 스캐너에 잡힙니다.
3. 어플의 동그란 부분을 터치하면 스캔이 완료되어 자동 저장됩니다.
기능설명
1번 아이콘 순서대로 플래시 켜고 끄기 기능, 타이머, 소리설정, 편집, 자동스캔 기능입니다. 마법봉처럼 생긴 편집 아이콘을 누르면 색상 보정과 손가락 지우기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2번을 선택하면 스캔해 놓은 이미지를 불러오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3번은 본인의 사진첩에 있는 이미지를 불러오는 기능입니다.
2번 메뉴를 터치하면 스캔을 완료한 이미지들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폴더로 갈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vfla을 이용해 스
캔한 문서나 사진들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선택 후 하단의 메뉴를 이용합니다.
공유하기: 공유하기를 누르면 내 사진첩에 스캔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문서 ocr 기능으로 스캔된 문서 안의 글자들을 읽어내는 기능입니다. 그것을 따로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삭제: 선택한 이미지를 삭제합니다.
스캔한 문서를 팩스로 발송할 시 이것도 핸드폰 하나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 핸드폰으로 문서를 무료로 팩스발송하는 방법도 꼭 참고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