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와 환불 받는 방법

by 조말론p 2023. 2. 1.

새로운 아이디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 시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합니다. 무료 이용권을 받아 한 달 동안 잘 쓰고 잊고 있었는데요. 갑자기 출처 모를 결제 문자가  날아와 놀랐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는 것을 깜박해서 자동으로 결제가 된 내역이더라고요. 프리미엄을 더 이상 구독할 생각이 없어 해지하고 환불받으려 절차를 진행했어요.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일단은 다음 달 자동결제를 막기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부터 해지하세요.

1. 유튜브에 로그인한 후 우측 상단의 본인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2.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선택합니다.

3. 개인멤버십을 선택합니다.

4. 멤버십 취소 버튼을 누릅니다. 

5. 구글 플레이 취소를 완료하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엔 play로 이동을 누릅니다.

6. 하단의 구독 취소를 선택합니다. 

7. 취소 이유를 묻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8.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가 완료되었습니다.

 

환불 

이미 결제가 된 것도 프리미엄 구독료도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저는 프리미엄 구독료가 결제된 당일에 바로 환불요청을 했어요.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 요청 바로가기

 

YouTube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accounts.google.com

 

링크를 통해 유튜브의 환불 요청 창으로 이동합니다. 현재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는 멤버십이 뜨는데요. 구독을 해지하셨다면 비활성화되어 있을 거예요. 계속 버튼을 눌러 이동합니다. 안내에 따라 환불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 페이를 결제수단으로 등록했는데요. 몇 분 지나지 않아 바로 결제취소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후에 가입했던 메일 주소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환불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내역이 날아오니 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