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 보면 사용하던 카드가 없어져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분실했을 수도 있고, 어디에 두고 못 찾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래도 일단은 분실신고부터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다른 사람이 함부로 쓰는 경우 사태가 더욱 복잡해지기 때문입니다. 국민카드 카드분실을 신고하는 방법에는 전화 분실신고 방법, 그리고 어플을 통한 분실신고 방법이 있습니다. 분실신고는 고객센터도 밤늦게까지 영업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통화가 어려울 시 어플을 통한 분실신고가 더 빠를 수 있어요. 저는 카드를 몇 번 분실했었는데 그때마다 어플을 통해서 쉽게 분실신고 처리를 했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전화 신고
1588-1788
분실신고 센터는 24시간 영업 중입니다. 1588-1788로 접속 후 분실신고는 2번을 누릅니다. ARS 안내에 따라 차례대로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KBpay 어플 신고
1. KBpay 어플을 설치합니다.
2. KBpay 어플 하단 오른쪽의 카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고객센터 선택 후 카드도난 분실신고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분실신고 신청 화면이 뜨면 분실된 카드를 선택합니다. 이후 안내에 따라 정보를 기입하고 신청버튼을 누르면 카드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분실신고를 해놓으면 누가 그 카드를 사용하려 할 때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카드 재발급
분실신고를 하며 카드 재발급을 함께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재발급 버튼을 누르면 분실신고와 재발급신청이 함께 완료됩니다. 현금인출 기능과 교통카드 사용여부도 함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재발급 신청을 함께 하면 빠른 시일 내에 새 카드가 발송됩니다.
분실신고 해제 방법
잃어버린 줄 알았던 카드를 찾거나 엉뚱한 곳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분실신고 해제 후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때와 마찬가지로 1588-1788 국민카드 콜센터를 통해 신고를 해지하거나 KBpay 어플을 통해 해제신청을 하면 됩니다. KBpay 어플 분실신고 해제 시에도 홈화면의 카드 메뉴> 고객센터 선택> 스크롤을 내려 분실신고 해제 버튼을 누르고 안내에 따르시면 됩니다. 앞으로 카드 뒷면 서명란에 꼭 이름을 기입하거나 서명해 두세요. 분실 시 서명이 없으면 다른 사람이 카드를 무단사용했을 때 불리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