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완화되며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해외여행 시에는 환전도 중요한 문제인데요. 환전 고민 중이라면 트래블 월렛 카드 발급해 두시고 활용하세요. 저는 신용카드 도난 및 분실 위험 때문에 선불카드를 찾다가 트래블 월렛을 알게 되었는데요. 편리하기도 하고 환전수수료도 거의 없어서 인기가 많더라고요.
트래블 월렛이란?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충전식 선불카드입니다. 필요한 금액만큼 통화를 환전하여 충전이 가능하며 연회비가 없습니다.
사용가능한 통화
트래블 월렛에서는 현재 미국, 유럽, 일본, 영국, 중국 등을 포함한 총 38개 통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여행하려는 국가의 통화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점점 환전가능한 통화서비스를 늘려가고 있는 것 같네요.
장점
내가 방문할 나라의 화폐를 환전 수수료 없이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통화는 환전수수료가 무료이며 기타 국가는 환전수수료가 0.5%~2% 존재합니다.) 게다가 카드 하나에 여러 나라의 화폐를 충전하여 쓸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편리합니다. 충전 시기도 자유로워서 원하는 환율시점에 충전이 가능해요.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해외 ATM기 이용해서 현지에서 돈을 출금할 수 있습니다. 우버에 트래블 월렛을 연결해 두면 차량 이용하거나 배달시킬 때 편하게 사용하고 잔돈이 생기지 않아 좋아요.
단점
아직까지는 큰 단점을 확인할 수 없는데요. 외화 충전에 한도가 있다는 것이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트레블월렛은 국내, 해외 상관없이 원화 180만 원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카드 신청방법
신청은 트래블 월렛 앱으로 가능합니다. 트래블 월렛 앱을 다운로드한 후 가입하시고 안내에 따라 카드 신청을 하세요. 실물카드는 신청 후 며칠 내에 수령이 가능해요. 해외여행 성수기에는 카드발급이 밀리기도 한다고 하니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래블 월렛 카드는 연회비, 신청비 모두 무료입니다.
카드 신청 직후 모바일 카드는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저는 카드 신청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실물카드를 수령했습니다. 본인이 수령하는 경우엔 자동등록이 가능하고 대리인이 수령하는 경우엔 봉투에 담긴 안내절차에 따라 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이용방법
여행 시
visa 카드이기 때문에 visa 카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혹은 현지 ATM기에서 통화를 인출할 수도 있어요. ATM기에 visa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visa 가맹 기기에서는 출금이 가능합니다. 기본 수수료는 무료라고 하나 은행에 따라 정책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해외 직구 시
해외 결제 사이트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보통 신용카드로 해외직구를 하면 수수료가 붙는데요. 트래블월렛은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더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송금 시
웨스턴 유니온을 통해 간편하게 해외송금이 가능합니다. 1일 1회 개인송금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요즘 여행객들 사이에선 트래블 월렛 카드가 거의 필수사항이 되었습니다. 미리 발급받고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 밖의 여행 정보들이 필요하다면 하단의 포스팅들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댓글